뉴스

[비즈데스커스 CASE] 나다움을 파는 ‘낼나’의 가장 ‘낼나다운’ 사무실을 소개합니다.



낼나 X DESKER





"나답게 살고, 나답게 성장할 때 행복하고 의미 있다 느낍니다."




삶을 나답게, 멋지게 채우기 위해

끊임없이 기록하고, 계획하는 사람들이 만든

디지털 문구 &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낼나’



개인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문구류를 제작하는 브랜드답게

데스커 비즈데스커스 서비스를 통해

똑똑하고 합리적으로

오피스 리뉴얼을 마쳤다고 하는데요.



그 자세한 내용에 대해 낼나의 공동대표

세 분(김예샘, 장희원, 이지은)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






Q. 안녕하세요 대표님. <낼나>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 대표) 안녕하세요. 낼나는 디지털 문구 브랜드로, ‘내일을 나답게’를 줄인 말이예요. 저희는 태블릿PC 기반의 플래너와 노트 등의 디지털 문구류와 태블릿 PC 의 종이질감필름, 펜촉 등의 디지털 필기구, 타이머 등 아날로그 감성과 디지털의 편리함을 연결하여 똑똑한 성장도구를 만드는 브랜드예요.







Q. 이번에 오피스를 리뉴얼하면서 가장 고민됐던 부분이 있을까요?







(장 대표) 어떻게 하면 가장 ‘낼나 다운’ 공간으로 만들 수 있을까를 가장 많이 고민한 것 같아요. 협업을 많이 하는 낼나의 특성에 어울리는 유연한 공간 구성이 필요했고,  동시에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편리한 환경도 제공하고 싶었죠.








데스커 사무실 가구로 새 오피스를 꾸미고 나니, 결과적으로 낼나에서 원했던대로 유연한 협업과, 동시에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낼나답게' 일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Q. 데스커를 선택한 이유가 있을까요?



(이 대표) 지난 여름에 양양으로 데스커 워케이션을 다녀왔어요.








팀원들과 일주일동안 데스커의 모션데스크, 화이트보드를 포함한 여러 사무가구를 써볼 수 있었는데요. 사무가구가 예쁜데 편리하기까지 하니 팀원들 반응이 너무 좋더라구요. 그 때 새 사무실에서는 데스커 제품을 사용해봐야겠다는 결정을 처음 했어요. 일하기 좋은 환경으로 만들어야 우리 브랜드도 잘 되는거니까요!







Q. 새 사무실과 데스커 사무가구에 대한 팀원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이 대표) 사고싶었던 물건이 내 것이 되었을 때의 만족감이랄까요? (웃음) 팀원들의 표정이 눈에 띄게 좋아진 건 기분 탓 만은 아닌 것 같아요. 그 중 가장 리액션이 좋았던 제품은 데스커 모션데스크에요.







Q. 어떤 반응이 있었나요?



(김 대표) 팀원들의 신체구조가 각자 다르고 편안함을 느끼는 자세도 다르다보니 일반적인 책상과 의자로는 모든 사람들을 100% 만족시키기 어렵잖아요. 모션데스크는 각자 원하는 높이로 조절해서 쓸 수 있고 특히 집중이 안될 때나 허리가 아플 때 서서 일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이렇게까지 잘 쓸 줄 몰랐는데, 뿌듯하네요.








*데스커 모니터암 : 동료와 빠르게 협의할 일이 있을 때 가장 빛을 발하는 제품이에요. 동료가 자리에 왔을 때 모니터를 자유롭게 움직여가며 토의하기 좋더라구요. 정말 부드럽게 움직여요.



*데스커의 블랙컬러(FKFK) 상판 : 검은색 테이블 위에서 낼나의 컬러풀한 제품들이 돋보여요. 아이패드같은 디지털 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낼나팀의 책상은 블랙 컬러가 깔끔하고 잘 어울려요.



*데스커 화이트보드 : 데스커에서 책상만 나오는 줄 알았는데, 양양 워케이션에 다녀와서 데스커에서도 화이트보드가 나오는 줄 알게 되었어요.

양면이라 결론이 나지 않은 회의 내용도 지우지 않고 그대로 두고 뒷면을 활용할 수 있고, 자석형이라 메모나 타이머를 붙여서 효율적인 회의를 할 수 있어요. 시중에 판매하는 화이트보드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이라, 회의실 분위기가 한 층 유연하고 세련되어진 건 물론이구요!







Q. 데스커가 사업자 회원을 위해 제공하는 비즈데스커스 서비스 중 가장 만족하신 부분은 무엇이었나요?







(장 대표) 플래닝 서비스를 가장 추천하고 싶습니다.

집 인테리어처럼 사무실도 회사 특성에 따라 니즈가 있을텐데요. 데스커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고 가까운 스토어로 방문하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플래닝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더라구요.

플래닝 서비스를 통해 머릿속에만 있던 생각들을 눈으로 보면서 자유롭게 배치해볼 수 있었고, 어려운 부분은 전문가의 도움을 즉시 받아 해결할 수 있는 점이 정말 좋았어요.







그리고 사무가구 브랜드 다운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들을 미리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것도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아래는 실제 낼나 오피스의 3D 모델링 이미지. 데스커 플래닝서비스를 이용하면 누구에게나 제공된다.




이번에 직접 플래닝 서비스를 이용해보니 사무실 인테리어가 고민이신 다른 브랜드 대표님들께 정말 추천하고 싶었어요. 발품파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면서 가장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었으니까요!








-----------------------------------







데스커와 함께 더욱 나다운 세상을 만들어갈 낼나의 성장을 응원합니다.



제품 상담부터 시공까지

사무실가구를 고민하는 모든 분들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

사무가구에 대한 당신의 생각을 그대로!


비즈데스커스 (Biz DESKERS)







🔗 비즈데스커스 바로가기


🔗 플래닝서비스 바로가기